logo

한국어

공지사항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이지경제=신관식 기자] 가정에서 하루에도 몇번씩 리모컨을 조작해야 할 때가 있다. 더우기 요즘엔 생활의 편리함을 위해 전자제품 대부분이 리모컨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제품마다 기능이 다르기 때문에 리모컨이 각각 존재한다. 하지만 편리함을 위해 있는 리모컨 때문에 가끔은 짜증이 나기도 한다. 제자리에 있어야 할 리모컨이 어디로 갔는지 아무도 모를때 더욱 난감하다. 

 

각종 전자제품에는 사용자의 조작 편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리모트 컨트롤 기술이 적용되어 있으며TV, DVD, 비디오오디오에어컨선풍기조명청소기카메라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가전제품들에 리모컨 제어가 보편화 되어 있다.

 

따라서 출시되는 대부분의 가전제품은 해당 제품을 조작할 수 있도록 제작된 리모컨이 함께 제공되고 있다 대부분의 가정에는 보유하고 있는 리모컨들이 적으면 2-3개 많으면 5-6개까지 리모컨을 가지고 있다.

 

이 때문에 가끔씩 리모컨을 찾느라고 고생해 본 경험이 누구나 있을 것이다현재 사용중인 리모컨을 하나로 만든 통합리모컨이 있으면 참 편리할 것이라는 생각은 누구나 해 보았을 것이다.

 

필요에 의해 결과물은 나오기 마련이다. ㈜마이미디어에서 스마트폰에 이 기능을 탑재하여 마이리모콘X-동글'을 출시하였다.

 

플레이스토어 및 앱스토어에서 마이리모콘X’라는 앱을 다운받아 설치하고 '동글'을 오디오 잭에 꽂아 ㈜마이미디어에서 제공하는 리모컨을 다운 후 등록하여 사용하면 그만이다.

 
갖고 있는 리모컨을 전부 등록해 놓고 쓸수 있으니, 가끔 리모컨을 못찾을 때, 스마트폰이 이 기능을 해준다면 참으로 요긴할 듯 하다.

 

기존의 스마트폰 전용 리모컨은 가격이 높아 사용자 구매가 제한적이고특정 스마트폰에 한하여 동작되는 제품이 대부분이었다. 

 

이번에 출시된 ‘마이리모콘X’는 모든 안드로이드 OS 사용폰과 IOS 운용기기에 이용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국내외 주요 브랜드의 TV, SETTOP, 에어컨디지털카메라프로젝트선풍기청소기조명 등의 IR로 구동되는 모든 리모컨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앱을 설치 후 검색하여 다운받아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새로 추가되는 리모컨은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등록하여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마이리모콘X’의 장점은 현재 사용하는 리모컨을 그대로 선택하여 다운받을수 있으므로 검색이 편하고, 가정에 있는 상용 리모컨과 버튼의 위치가 같아서 적응이 쉽고 리모컨 간의 이동이 편리하다.

 

자주 쓰는 리모컨 키들을 즐겨쓰기 리모컨에 모아놓고 쓸 수도 있다. 핫키 기능을 제공하여  빈번하게 사용하는 TV,에어컨,선풍기 등의 전원 버튼이나 외부입력, 볼륨 등을 한곳에 모아놓으면 한 화면에서 다 처리할수 있으니 아주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 일반적인 리모컨이 아닐 경우에는 시중에서 판매하는 통합 만능리모컨도 그 리모컨을 지원하지 않는경우가 많은데 이때에는  ‘마이리모콘X’의 키를 인식할 수 있는 학습기능을 사용하여 리모컨을 새로 만들어 사용할 수도 있다.

 

한 번 만든 리모컨은  백업 및 불러오기도 되니 한번만 리모컨을 만들어 놓으면 계속 사용할 수 있다. 가족간의 리모컨 공유를 위해서  사용 중인 리모컨을 메일로 보내는 기능이 있는데 받는 쪽에서는 단지 다운받아 등록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일부 학습이 안되는 특수 리모컨은 택배로 보내주면 1-2일이면 마이미디어에서 무료로 만든 후 돌려준다고 하니 시종에서 구하기 어려운 리모컨은 미리 저렴한 비용으로 미리 만들어 놓는 것도 좋을 듯 싶다.
 

가정에서 사용하고 있는 리모컨은 여러 사람이 사용하기 때문에 필요한 순간 항상 같은 위치에 있는 경우가 별로 없고, 어쩌다 소파 밑이나 보이지 않는 가구 밑에 있는 경우가 있어서 당장에 찾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다그렇다고 해서 리모컨을 여분으로 2개 이상을 구비하고 있는 가정은 흔치 않다그래서 직접적으로 전자제품에 다가가 조작하여야 하는 불편함을 감수해야 한다.

 

반면 스마트폰은 항상 몸 근처에 지니고 있으니 마이리모콘동글을 여분의 리모컨으로 구비하고 있으면 사용자의 편리성에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자세한 내용은 마이미디어(http://myremocon.com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TAG •